기획자 박광우 TALK

뒤로가기
제목

퍼피엔젤의 변하지 않을 가치 첫 번째

작성자 PUPPY ANGEL(ip:)

작성일 2020-05-20 16:17:01

조회 21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퍼피엔젤 박광우입니다.


퍼피엔젤의 변하지 않을 가치 첫 번째 이야기


누군가 저에게 자주 묻습니다.


" 왜 애견 용품 만드십니까?"

" 이렇게 오랜 시간 이 일을 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20여년동안 그에 대한 답을 똑 부러지게 하지 못하여 왔습니다. 그런데 지나 온 시간을 거슬러 제가 스스로 걸러온 길을 돌아보니 변하지 않는 것들 있었습니다.


아마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으니 앞으로 변하지 않을 것이며. 또한 많은 애견인이 공감하시는 보편적 가치라면 제 인생을 바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자기의 것을 축적해서 뿌리를 만들어 자기만의 개념을 설계하고 디자인했을 때, 그 열매가 오래 간다는 생각으로 애견용품 을 만들어 온지 거의 20년이 다 되어 갑니다.

지금까지 애견용품을 만들오면서,


1. 2001년, 처음에는 사람이 쓰는 옷, 제품을  재미로 강아지 것으로 만들어 보는 것으로 시작


2. 2003년 강아지는 인형이 아니다. '진정 강아지를 위한 옷을 만들자' 라고 모토로 사람의류와 같은 방식으로 견체 체촌 연구 및 분석을 통한 부산 동의대학교 의상학과와 패턴 연구를 시작


3. 사람이 강아지와 함께 있어 행복한 삶을 위하여 사람과 애완동물 의 그 행복한 반려를 위한 위한 매개로서 그들에게 필요한 도구를 만들어 드리자 라는 모토로 용품 라인 전개


4. 2004년 영국 NGO의 충고와 지적으로 패딩에 라쿤털을 쓰지 않기 시작한 이후 강아지 목줄이나 가방에 소, 양 가죽을 쓰지 않기 시작했고, 스웨터에 울 캐시미어 앙고라 캐시미어를 사용하지 않기 시작했고, 현재는 '애견용품을 만들면서 동물 소재를 절대 쓰지말자' 는 생각이 확고해졌고


5. 애견인들에게는 비싸야 잘팔린다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뒤로 하고 2012년부터 고급 고가라인의 프리미엄만을 지향했던 방향에서 벗어나 모든 애견인이 찾을 수 있도록 가격 정책을 변경하여 경제적인 낮은 가격대의 상품부터 고급스런 프리미엄 고가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갖추기 위해 해외로 생산기지를 이전하고 모두 직접 설계 구축하여 지금까지,약 20년이 흘러왔습니다. (일부 막패딩(MAC), 막티(MAC) 제품들을 구매하신 분들은 저가 브랜드로 인식하시는분들이 매우 많아지셔서  상단히 많은 고민도 했습니다.)


애견 브랜드가 추구해야할 가장 본질적으로 가치가 무엇일까?

요즘의 애견 시장을 보면, 사람옷에서도 잘 사용되지 않는 사실상 필요하지도 않은 희귀하고 그래서 비싼 소재를 사용하여 과도한 마진과 고가 정책을 취하거나, 중국 알리바바에서 저품질의 저가 제품을 구매하여 그럴듯한 광고로 재포장하고 라벨만 바꾸어 고객들을 현혹하여 판매를 하는 수많은 저가 애견 리셀러 업체들의 안타까운 현실을 보면서도 많은 안타까움을 느끼고, 제 자신 또한 매출과 이익을 위하여 그러한 방식으로 전환해야 하는가 하는 고민이 깊게 빠지게 되었습니다.

 

더우기, 강아지를 처음 키우시는 애견 용품에 대한 변별력이 없으신 애견인들은 그저 가격과 사진만으로 구매하셨다가 많은 후회와 재구매를 반복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제대로 된 필요한 애견 용품을 적절한 가격에 여러분들께 내야겠다는 방향을 다시 재확인하게 됩니다.  


인간의 삶이 반려견과 함께 외롭지 않고 보다 행복하며, 강아지가 소유물로서 뽐내거나 자랑거리 치장거리가 아닌 진정한 인간의 친구인 반려동물로서 존재 가치를 인식하고 부터, 위와 같은 여러가지 유혹들을 버리게 난 후 왠지 모를 편안함이 생겨났던 것 같습니다.

이젠 어울리는 옷을 입고 있는 느낌.


80이 다 되어 가시는 저의 부모님에게 유기견 행운이가 주는 기쁨. 그 기쁨으로 행복해 하시는 모습. 그래서 사줄 수 있는 강아지옷, 강아지집, 강아지가방 등등.


혼자 크는 외동 아들 딸을 위해 새로온 강아지 식구에게  초등학생 아이가 사줄 수도 있는


물론 더 좋고 경제력 있는 분들도 그만한 값어지의 훌륭한 상품도 준비할 것입니다.


그 모두를 위한

그 모든 애견인을 위한...

그리고 애견과 동물을 위한...

.

.


그것이 20년 애견용품을 기획하고 직접 만들어온 퍼피엔젤의 창업자로서

제가 추구할 수 있는 편안하고 행복한 변치 않을 가치인 것 같습니다. .

.

저는 지금 #퍼피엔젤유럽 사무실로 이동하면서 이 글을 적습니다.


2013년부터 시작하여 지난 7년 전문적인 애견용품 만을 생산하는 전문 공장 구축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고, 이제는 미주, 유럽, 아시아 대륙을 포괄하는 전 세계 모든 애견인을 위하여 좋은 상품을 많은 분들게 보다 드릴 수 있도록 유통 라인 설계 및 구축을 진행 중입니다.


모든 애견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한 1000 여가지 상품 대표 타입 맵을 만들고 개발하고 있는 것은 영원히 해야할 당연한 저희의 역할이고요.


하나 하나의 제품의 이쁨과 덜 이쁨을 말하자면 지금 매우 많은 브랜드들이 앞 다투어 좋은 제품을 내고 있고 저희보다 훨씬 예쁘고 좋은 제품들도 많습니다.  당연히, 퍼피엔젤 도 더 좋은 제품을 내도록 당연히 노력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퍼피엔젤은 이 마음이 변치 않도록 좀 느리더라도 깊은 뿌리를 내리어

진정으로 우리 애견인에게 다가갈 구 있도록

변치 않는 가치를 찾아가는 일에 더욱 더 힘쓰겠습니다.


혹시라도

제 생에 제가 목표한 바를

다이루지 못하더라도

그 다음 누군가가 이어 갈 수 있도록


2019. 10. 인천공항에서




~~~

buildtolast


#puppyangel #퍼피엔젤가치 #puppyangelbrand #변하지않을 #value #브랜드가치 #애견브랜드 #peta

첨부파일 20200121_puppyangel_logo_800_06.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김****

    작성일 2020-10-29 16:13:16

    평점 0점  

    스팸글 주문한 재품 언제 출고되나요? 너무 늦어요 연락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MORE

  • 1588-4926 AM 10:00 ~ PM 16:00 (lunch 13:00~14:00)
    (SAT,SUN, Holiday CLOSED)
  • KB 450937.01.009104
    HOLDER : (주)메이드포독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TOP